도서 상세정보


세계 청소년과 내가 할 일

저자이용교 편

  • 발행일2005-03
  • ISBN89-5853-127-4
  • 정가7,000
  • 페이지수224쪽/문고판

도서 소개

■ 이 책은 광주대학교에서 청소년복지론을 강의하면서,편자가 수강생에게 제시한 ‘세계의 청소년을 위해서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인가?’라는 문제에 관해 250여 명이 낸 제안서 중에서 독창성이 있고,실현 가능성이 있는 39명의 생각을 정리하여 엮은 것이다.
이 글로 모든 사람들이 아시아,아프리카,아메리카,오세아니아,유럽의 청소년과 함께 복지공동체를 만드는 방안을 찾길 희망한다. 이 땅의 젊은이들이 빈곤과 질병으로 고통받고 있는 지구촌 청소년들을 위하여 창의적 방법으로 복지를 실천하길 바란다. 세상은 꿈꾸는 사람만이 변화시킬 수 있고,행복한 세상을 여는 길은 사회복지사의 길이다. 이 책을 세계의 청소년에게 바친다.


【 주 요 목 차 】

제1장 아시아 청소년
제2장 해외 빈곤 지역 청소년
제3장 해외 동포 청소년
제4장 북한 청소년과 탈북 청소년
제5장 국내에 있는 외국인
제6장 한국 청소년
제7장 인터넷을 통한 청소년 공동체
제8장 문화를 통한 교류
제9장 종교를 통한 자원봉사활동

저자 소개

■ 이 용 교

이용교는 한국복지정책연구소와 한국청소년개발원에서 일한 바 있고,현재 광주대학교 사회복지학부 교수로 재직 중이며 한국복지교육원을 설립,운영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한국청소년복지의 현실과 대안』,『한국청소년정책론』,『재미있는 자원봉사 길라잡이』,『청소년인권 보고서』,『복지는 생활이다』,『디지털 사회복지개론』,『디지털 청소년복지』,『한국청소년복지』,『한국 사회복지의 과제』등이 있고,『이야기 사회복지』,『나눔 그 기쁨』,『복지대통령 만들기』,『복지공동체 만들기』,『복지시장 만들기』등을 기획하였다.
연락처는 lyg20@hanmail.net.(062)670-2458이다.

한국복지교육원은 새천년 첫날(2000년1월1일)‘시민과 함께 복지 공동체를 꿈꾸고’자 설립되었다.한국복지교육원은 디지털 시대를 열어가는 복지운동가,새로운 복지 욕구를 충족시키고 사회문제를 예방,해결하는 능력 있는 벤처 사회복지사를 키우고자 한다. 이를 위해서,한국복지교육원은 가상공간을 통해서 사회복지학도와 시민과 함께 강력한‘사회복지학 학습공동체’를 구축하기 위해서 다양한 사업을 시도하고 있다.
홈페이지 www.okwelfare.net
카페 cafe.daum.net/ewelfare
이메일 ewelfare@hanmail.net.